고객센터 온라인상담
안녕하세요.
알고코리아입니다.
문의하신 내용에 따르면 평상 시에 음악을 크게 듣는 편이라고 보여집니다.
청력저하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에 하나가 헤드폰이나 이어폰을 이용한 큰소리의 청취입니다.
특히 이어폰의 경우는 주변소음이 차단되지 않아 이어폰에서 나오는 소리를 듣기위해서 더 큰소리를 요하기에 헤드폰 사용보다 청력에는 더 위해합니다. 헤드폰이나 이어폰 모두 청취 시에는 일정시간(가능하면 1시간이내) 청취 후에는 반드시 쉬는 시간을 갖어야합니다.
가능하면 이어폰이나 헤드폰 사용을 자제하시고 부득이하게 사용 시에는 가능하면 작은 볼륨으로 청취하고 1시간이내로 청취하고 휴식을 갖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또한 이미 청력저하가 시작되었을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으므로 빠른 시일 내에 이비인후과 진료를 받아보는 게 좋을 듯합니다.
좋은 답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추가로 궁금한 점은 언제든지 문의주십시요. 감사합니다!
------------------------원 문-----------------------
제목:이어폰으로 음악을 크게 들어도 귀가 나빠질 수 있나요?
저는 나이도 많치 않고 평소에 귀가 나쁜 것도 아니였는데 요즘 부쩍 회사에서 회의 중에나 전화통화 중에 되묻게 됩니다.
생각해보니 음악을 좋아해서 이어폰이나 헤드폰으로 항상 음악을 크게 듣는것 외에는 전혀 귀가 나빠질 이유가 없어서 혹시 진짜 그렇게 귀가 나빠질 수도 있는지요?
만약 그렇다면 앞으로 어떻게 해야하나요?
네이버에 질문을 올렸는데도 와닿는 답변이 없어서 검색하다 우연히 알고코리아를 알게 되어 질문드립니다.
좋은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Copyright (C) 2014, AlgorKorea Co.,Ltd. All rights reserved.